2024/02 6

[여호수아 24장 설교 말씀] 여호수아의 죽음과 신앙 권면(수 24:1-33)

여호수아 24장 강해 설교 말씀은 여호수아의 죽음과 신앙을 권면하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호수아는 백성들에게 온전히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라고 권면합니다. 하나님은 질투의 하나님이니 절대 우상을 숭배하지 못하게 합니다. 우상을 숭배하면 하나님은 질투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심판하게 됩니다. 우리도 예수님 외에 다른 우상을 섬겨서는 안 됩니다. 여호수아의 죽음과 신앙 권면(수 24:1-33) 여호수아의 최후 권면(1-15) 1. 아브라함을 택해 주신 하나님을 기억시킴(1-3) • 24:1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모든 지파를 세겜에 모으고 이스라엘 장로들과 그 두령들과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부르매 그들이 하나님 앞에 보인지라 여호수아가 마지막으로 이스라엘의 모든 지파를 세겜에 모으고, 장로와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신약 히브리어 마가복음 강해] 금식과 안식일 논쟁(막 2:13-28)

신약 히브리어 성경 마가복음 2장 강해 설교는 예수님이 금식과 안식일에 대해서 바리새인들과 논쟁하는 말씀입니다. 신랑이 빼앗길 때 금식한다고 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이 내 안에 있을 때는 금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내 안에 없을 때 우리는 금식하게 됩니다. 금식과 안식일 논쟁(막 2:13-28) 레위 마태를 부르심(13-17) • 2:13 예수께서 다시 바닷가에 나가시매 무리가 다 나아왔거늘 예수께서 저희를 가르치시니라 예수께서 어디에 계시든지 많은 사람들이 따라왔다. 예수님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면서 친국 복음을 가르쳐 주셨고 영적 형을 고쳐주는 표적으로 육신의 병을 고쳐 주셨다. • 2:14 또 지나가시다가 알패오의 아들 레위가 세관에 앉아 있는 것을 보시고 저에게 이르시되 나를 좇으라 하시니 ..

[역대하 30장 매일 말씀] 히스기야 왕의 유월절 준수(대하 30:1-27)

역대하 30장 매일 말씀은 히스기야 왕이 하나님 앞에서 유월절을 준행한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는데 히스기야 왕은 유월절을 지키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히스기야 왕이 유월절을 지키라고 보발꾼을 보냈는데 어떤 사람들은 히스기야 왕을 조롱했습니다. 우리는 유월절 어린양이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주일 예배를 지켜야 합니다. 주일성수를 하여 하나님께 영광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히스기야 왕의 유월절 준수(대하 30:1-27) 히스기야가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발군을 보내 유월절을 지키라고 함 (1-12) • 30:1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히스기야가 왕이 ..

[예레미야 38장 강해 설교] 에벳멜렉이 예레미야를 구출(렘 38:1-28)

예레미야 38장 강해 설교 말씀은 에벳멜렉이 예레미야를 구출하는 말씀입니다. 예레미야는 계속해서 유다 백성이 바벨론에 항복하기를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거짓 선지자들의 말을 듣고 예레미야를 핍박합니다. 시드기야 왕은 예레미야를 진흙 구덩이에 가두라고 했습니다. 에벳멜렉이 이 소식을 듣고 예레미야를 구출했습니다. 에벳멜렉이 예레미야를 구출(렘 38:1-28) 예레미야가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전하므로 진흙 구덩이에 던지워짐(1-6) • 38:1-4 맛단의 아들 스바다와 바스훌의 아들 그다랴와 셀레먀의 아들 유갈과 말기야의 아들 바스훌이 예레미야의 모든 백성에게 이르는 말을 들은즉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이 성에 머무는 자는 칼과 기근과 염병에 ..

[출애굽기 15장 성경주석 설교] 모세가 승리의 노래를 부름(출 15:1-18)

출애굽기 15장 성경 주석 설교 말씀은 모세가 홍해를 건너와서 여호와 하나님께 승리의 노래로 찬송하는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살 수 없는 상황에서 기적같이 살아났습니다. 홍해가 갈라지지 않았다면 애굽 군대에게 모두 죽거나 다시 애굽으로 잡혀가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하나님이 홍해를 가르시고 건너가게 하셨습니다. 애굽 군대는 홍해에 수장시켜 버렸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모세가 승리의 노래를 부름(출 15:1-18) [출15:1] 주제1: [감사와 승리의 찬양] 주제2: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감사 찬송] 󰃨 내가 여호와를 찬송하리니 - 하나님의 능력과 구원을 체험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찬송하지 않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찬송은 하나님의 은혜로우심을 증거 하는 것이며, 감사하는 마음..

[학습 예식 교회 자료] 학습 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하나님 말씀

학습 예식 교회 자료 중에서 학습 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전도를 하면 초신자들이 교회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 사람들은 교회 생활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합니다. 그때 교회는 학습을 통해서 예수님을 가르치고 하나님에 대해서 공부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교회 생활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우왕좌왕할 수 있습니다. 그때 학습 예식을 통해서 공부를 하고 세례를 받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학습 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하나님 말씀 (1) 참고사항 ① 헌법적 규칙 … 연령이 만 14세 이상이 되고 믿은지 6개월이 경과하여 신앙이 독실한 자는 학습인 시위를 받을 자격이 있다 (정치 제5조 1항). ② 주의사항 … 주초를 끊지 못한 자와 첩을 둔 자나 첨이 된 자는 학..

기도 자료 2024.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