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원어 설교

[히브리어 상형 의미 설교말씀] 혼돈과 공허

체데크 2020. 4. 20. 10:58
반응형

샬롬! 복음 빵집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히브리어 상형 의미 설교말씀 중에서 혼돈과 공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תוהו(토후 8414) 형태 없음, 혼돈, 공허, 텅 빔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토후는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과 결합하여 함께 숨 쉬고 예배드린다는 상형적인 의미이다.

 

혼돈하다는 것은 무질서이고,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상태를 말한다. 우리의 영적인 삶에 십자가의 예수님과 호흡하지 않으면 생명이 없고 인생도 허무해진다. 하루를 살아도 사는 의미가 없다. ת(타브)는 십자가를 의미하고 사역의 완수를 뜻한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위해 죽으심으로 사역을 완수하셨다.. 하나님과 기도하면서, 예배드리면서 예수님과 호흡하는 삶을 살아야 인생에 공허함이 사라진다.

 

[창세기 구속사 원어 강해설교] 천지창조와 빛이 임함(창 1:1-5)

창세기 구속사 원어 강해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창세기 원어강해 책은 구속사 관점에서 한 구절마다 모두 원어로 강해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샘플로 창세기 1장 1절

cdk153.tistory.com

בוהו(보후 922) 공허, 황무지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보후는 예수님 안에서 호흡함으로 인하여 쉼을 얻고, 생명을 얻어 하늘과 연결된다는 상형의 의미이다.

 

공허한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를 말한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셨을 때에 황무지처럼 생명이 살 수 없는 상태를 말하고 있다. 영적인 공허 즉 마음이 황무지처럼 메마른 것은 예수님 안에서 휴식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쉼을 주시겠다고 하셨다. 예수님과 함께 호흡하며 예배드리는 삶 속에는 전혀 인생의 공허함이나, 영혼에 공허함이 사라진다.

 

[초막절 절기 설교] “감사의 초막 절기를 지켜라”(신 16:13-17)

샬롬! 오늘도 복음 빵집에 오신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오늘은 성경에서 여호와의 절기 중에 초막절에 관련한 설교 자료를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초막 절기를 알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