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원어 설교

[스가랴 5장 성경말씀] 날아가는 두루마리와 에바의 환상(슥 5:1-11)

체데크 2023. 8. 27. 11:03
반응형

스가랴 5장 성경말씀은 날아가는 두루마리와 에바의 환상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다. 날아가는 두루마리 환상은 온 땅에 내리는 저주라고 했다. 하나님이 모든 집에 들어가서 여호와 하나님을 배반한 자들을 심판한다. 

 

날아가는 두루마리와 에바의 환상(슥 5:1-11)

 

[1-4] 내가 다시 눈을 든즉 날아가는 두루마리가 보이더라. 그가 내게 묻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하기로 내가 대답하되 날아가는 두루마리를 보나이다. 그 장이 20규빗이요 광이 10규빗이니이다. 그가 내게 이르되 이는 온 지면에 두루 행하는 저주라. 무릇 도적질 하는 자는 그 이편 글대로 끊쳐지고 무릇 맹세하는 자는 그 저편 글대로 끊쳐지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이것을 발하였나니 도적의 집에도 들어가며 내 이름을 가리켜 망령되이 맹세하는 자의 집에도 들어가서 그 집에 머무르며 그 집을 그 나무와 그 돌을 아울러 사르리라 하셨느니라.

스가랴는 날아가는 두루마리를 보았다. 그 크기는 길이가 20규빗, 9미터이고 너비가 10규빗, 4.5미터이었다. 두루마리는 소나 양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이다. 그 두루마리에는 온 세상에 적용되는 저주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었다. 모세의 율법은 복과 저주의 말씀이다(26; 28).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내용이며 하나님의 공의를 반영한다. 하나님의 율법책에 기록된 저주가 모든 죄인들에게 임할 것이다. 예를 들어, 도적질한 자는 그 율법의 저주대로 벌을 받을 것이며 거짓 맹세한 자도 그 율법의 저주대로 벌을 받을 것이다. 이 저주가 온 세상의 모든 죄인들의 집에 임할 것이다. 하나님의 저주는 악인들과 그 가족들과 그 재산들에 임할 것이며 그들을 다 멸망시킬 것이다. 죄의 값은 죽음이다.

[5-11] 내게 말하던 천사가 나아와서 내게 이르되 너는 눈을 들어 나오는 이것이 무엇인가 보라 하기로 내가 묻되 이것이 무엇이니이까? 그가 가로되 나오는 이것이 에바니라. 또 가로되 온 땅에서 그들의 모양이 이러하니라. 이 에바 가운데에는 한 여인이 앉았느니라 하는 동시에 둥근 납 한 조각이 들리더라. 그가 가로되 이는 악이라 하고 그 여인을 에바 속으로 던져 넣고 납 조각을 에바 아구리 위에 던져 덮더라.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두 여인이 나왔는데 학의 날개 같은 날개가 있고 그 날개에 바람이 있더라. 그들이 그 에바를 천지 사이에 들었기로 내가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묻되 그들이 에바를 어디로 옮겨 가나이까 하매 내게 이르되 그들이 시날 땅으로 가서 그를 위하여 집을 지으려 함이니라. 준공되면 그가 제 처소에 머물게 되리라 하더라.

창세기 3장 복음설교말씀 선악과를 먹은 인간의 타락

스가랴는 에바를 보았다. 에바는 곡식의 양을 재는 도구이며 또 그 단위이다. 1에바는 약 22리터이다. 이 환상은 상거래의 죄를 암시한다고 본다. 사람의 정직함의 여부는 상거래에서 드러난다. 율법은 공평한 에바를 명하지만, 이스라엘은 경건과 의 대신 불의한 물질적 이익을 구하였다. 한 여인이 에바 속에 앉아 있고 납 조각이 그 위에 덮인 것은 이스라엘의 악을 상징했다. 하나님께서는 악한 이스라엘을 에바 속에 가둘 것이다. 스가랴는 또 학[황새](원어, 영어성경들)의 날개를 가진 두 여인을 보았다. 그 두 여인은 그 에바를 천지 사이로 들었다. 그들은 그 에바를 시날 땅으로 옮겨가서 그를 위해 집을 지으려 했다. 준공되면 그는 그의 처소에 머물게 될 것이다. 시날 땅은 불경건과 우상숭배, 그리고 부도덕과 죄악의 본거지이다. 그곳에 영구적인 집을 세우듯이, 이스라엘의 악이 다시 고국으로 돌아오지 못하게 하실 것이다. 그러나 이 일은 또한 이스라엘의 악이 멀리 제거됨을 암시하기도 하는 것 같다.

하나님의 말씀은 복과 저주의 말씀이다. 그 말씀을 믿고 지키는 자에게는 복이 되지만, 그 말씀을 거부하는 자에게는 멸망이 된다. 그것을 거부하는 것이 죄이며 죄의 값은 자신과 온 가족과 나라의 멸망이다. 우리는 죄를 멀리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의와 선만 행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악을 멀리 옮기셨다(103:12).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얻은 죄 사함과 의롭다 하심의 복을 깨닫고 항상 감사하자. 신자의 성화의 원동력은 죄사함과 칭의와 성령의 도우심이다. 이제 우리는 믿음과 순종과 의와 선으로만 살자.

[창세기 힘을 주는 말씀] 아담의 갈비뼈로 여자를 창조(창 2:16-25)

 

[창세기 힘을 주는 말씀] 아담의 갈비뼈로 여자를 창조(창 2:16-25)

창세기 2장에서는 아담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않아서 돕는 배필을 하나님이 창조했다. 아담의 갈비뼈로 여자를 만들었다. 하나님은 아담과 여자가 하나가 되어 에덴동산에서 최초의 결혼 생활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