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원어성경 히브리어 강해] 의인이 하나님께 구원을 간구(시 17:1-15)

시편 17편 원어성경 히브리어 주석 강해 설교는 의인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면서 구원해 달라고 말씀합니다. 시편 기자는 여호와여 의의 호소를 들으라고 말씀합니다. 나의 울부짖음에 주의해 달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이 듣지 않으면 우리는 환란에서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의 어려움에서 구원해 주시는 분입니다. 오늘도 환란에서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간구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의인이 하나님께 구원을 간구(시 17:1-15) 성 경: [시17:1] 테필라 레다비드 쉬므아 아도나이 체데크 하케쉬바 리나티 하아지나 테필라티 베로 시페테 미르마 주제1: [경권하게 살고자 하는 의인의 고뇌와 믿음] 주제2: [악인의 양심 선언] 󰃨 정직함을 들으소서 - 다윗은 먼저 자신의 ..

[기독교 성경공부자료] 교회란 무엇인가?

기독교 성경공부자료에서 교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교회는 무형의 교회와 유형의 교회가 있습니다. 무형의 교회는 온전하게 구원받은 백성만 있는 곳입니다. 무형의 교회는 천국입니다. 천국은 오직 구원받은 백성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유형의 교회는 구원받은 자와 구원받지 못한 자가 섞여 있는 곳입니다. 이 세상의 수많은 교회가 유형의 교회입니다. 교회란 무엇인가? 그리스도인이란 누구인가? 는 곧 교회란 무엇인가? 와 같은 질문이다. 이 질문의 중요성 1] 에큐메니칼 운동의 실체이다. 2] 복음 전도의 가장 큰 장애물이 바로 교회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 못 하는 것에 있다. 그렇기에 복음전도를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이 사용되는 것이다. 3] 교리를 둘러싼 갈등은 부흥에 가장 큰 걸림돌이다. 그러..

성경공부자료 202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