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원어 설교

[히브리어 신약 성경]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참고해야 하는 이유?

체데크 2020. 8. 11. 22:55
반응형

샬롬! 오늘도 복음 빵집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참고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신구약 성경은 세 가지 언어로 되어 있습니다. 구약은 히브리어와 아람어로 되어 있고 신약은 헬라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아람어는 에스라서 일부와 다니엘서 일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66권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구속사의 맥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 맥이 흘러가기 위해서는 구약의 헤브라이즘 관점으로 성경을 볼 때 우리가 구속사의 맥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예수님 당시에는 아람어와 히브리어와 헬라어가 공용되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에 70년 동안 포로로 끌려가서 디아스포라 되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왔지만 문제는 자신들의 언어를 잊어버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디아스포라 되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람어가 통용어가 되었고 성경을 읽을 때 히브리어로 읽게 되었습니다. 에스라는 바벨론에서 돌아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낭독하고 가르쳤습니다. 히브리어 잊어버렸기 때문에 성경을 제대로 읽지도 못했고 성경의 뜻도 몰랐습니다. 

 

이렇게 세월이 흘러 알렉산드리아 학파들은 히브리어 구약 성경을 70명의 유대인 학자들이 모여 헬라어로 번역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것이 70인 역본입니다. 히브리어를 헬라어로 번역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 통용하던 헬라어로 성경을 읽게 되었습니다. 예수님 당시에는 헬라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화를 하기에 편했습니다. 그렇다고 아람어와 히브리어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헬라어 신약 성경에도 아람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달리다굼은 아람어입니다. 

 

아람어와 히브리어는 사촌간처럼 자음은 같고 모음이 다릅니다. 유대인 학자들과 저명한 원어 학자들은 예수님 당시에 신약 성경의 사복음서가 히브리어로 기록되었다고 말합니다. 유대인들은 히브리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잊어버렸던 자신들만의 언어를 되찾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 유대인들이 사용하는 히브리어와 성경에서 사용하는 히브리어는 조금 다릅니다. 지금 사용하는 히브리어는 현대 히브리어입니다. 성경에서 사용하는 히브리어는 고전 히브리어입니다. 

고전 히브리어는 와우접속사를 많이 사용합니다. 시제를 바꾸어 해석하는 문법입니다. 우리가 신약 성경을 히브리어로 보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을 한 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신약을 왜 히브리어로 보냐고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성경의 기록자들을 보면 그들의 사상이 녹아있습니다. 신약 성경의 기록자들을 보면 누가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유대인들입니다. 

 

그렇다면 헬라어로 기록만 되었을 뿐이지 사상은 헬레니즘이 아니라 헤브라이즘의 사상이 녹아 있다는 것을 우리가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헬레니즘은 인간적인 관점을 중심으로 한다면 헤브라이즘은 하나님의 관점을 중심으로 기록됩니다. 우리가 구약을 히브리어로 보고 신약을 헬라어로 보면 신약에 사용된 단어가 구약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모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신약 성경을 히브리어로 보면 신약에 사용된 단어가 구약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사용되었는지를 알기 때문에 설교를 준비할 때도 더 깊이 있게 준비할 수 있고 성경을 해석할 때도 하나님의 의도를 알기가 쉽습니다. 성경 66권을 관통하기 위해서는 헬레니즘 관점의 성경 해석이 아니라 헤브라이즘의 성경 해석이 될 때 하나님의 의도를 알 수가 있고 구속사 관점으로 풀어나갈 수가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보고 싶은데 시중에는 판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목회자들에게 설교 준비를 하는데 더 편하고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한글로 번역하고 문법을 해석하여 달아 놓은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마태복음부터 마가복음까지 한글로 일대일 대응하여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히브리어 원문만 있기 때문에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롱번호와 문법과 한글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보면 설교 준비할 때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누가복음부터 요한복음까지 한글로 일대일 대응하여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히브리어 원문만 있기 때문에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롱번호와 문법과 한글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보면 설교 준비할 때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사도행전부터 로마서까지 한글로 일대일 대응하여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히브리어 원문만 있기 때문에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롱번호와 문법과 한글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보면 설교 준비할 때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고린도전서부터 디모데후서까지 한글로 일대일 대응하여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히브리어 원문만 있기 때문에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롱번호와 문법과 한글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보면 설교 준비할 때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디도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한글로 일대일 대응하여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히브리어 원문만 있기 때문에 목회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롱번호와 문법과 한글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보면 설교 준비할 때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성경 속의 내용입니다. 한절 한절 모두가 단어마다 스트롱번호가 붙어있고 단어마다 음가가 붙어있습니다. 영어는 히브리어 문법으로 책 앞에는 문법을 해석할 수 있는 표제를 붙였습니다. 한글로 일대일 대응으로 붙여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 총 다섯권을 통해서 구약과 신약이 관통하는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신약을 히브리어로 보면서 설교를 준비하시면 하나님의 예수 그리스도를 더 확실히 만날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원하시는 분은 체데크바이블칼리지에 cdk153.com/ 가시면 됩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 신약 히브리어 성경을 소개합니다.

 

[히브리어 신약 성경] 신약 히브리어 성경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브리어 신약 성경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연구하다 보면 한글 성경으로는 한계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그때 히브리어 신약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