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원어 설교

[종말의 징조] “재림의 징조”(마24:3-14)

체데크 2020. 8. 22. 15: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복음 빵집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종말의 징조와 재림의 징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림의 징조”(마24:3-14)

 

명제 : 주님이 재림하시기 전에 세상에는 재림의 징조가 일어난다.

목적 : 영적으로 깨어 있지 않으면 재림의 징조를 알지 못한다.

 

시대를 거듭해 가면서 종말로 가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 세상의 천지는 그대로 있는데 많은 인생은 왔다가 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왔다가 갔지만 정작 영혼의 문제에 대해서는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종말을 준비하면서 재림의 징조에 대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재림의 징조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반드시 이 땅에 재림하십니다.

 

마24:3 예수께서 감람 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와서 이르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주님께서는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 제자들이 조용히 와서 말합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겠냐고 말합니다. 제자들은 종말의 징조가 궁금했습니다.

마24: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주님은 제자들에게 말합니다.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합니다. 종말의 징조로서 사람의 미혹이 많이 있다는 것을 주님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의하라: βλεπω블레포 991 동사, 명령법, 현재, 능동태, 복수, 2인칭. 보다, 삼가다, 조심하다, 주의하다) 주님은 사람이 하는 일을 주의하면서 보라고 명령합니다. 종말의 때가 되면 많은 사람이 나와서 미혹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제를 쓴 것은 주님이 이 땅에 오실 때까지 사람의 미혹이 있으니 항상 조심하고 주의하라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사람의 말을 들어서는 안 됩니다. 주님의 복음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마24: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주님은 말합니다. 많은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와서 말하는데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미혹하리라: πλαναω플라나오 4105 동사, 직설법, 미래, 능동태, 복수, 3인칭. 길을 잃다, 속이다, 미혹하다) 거짓 선지자와 거짓 그리스도가 이 땅에 나와서 많은 사람을 영적으로 속이게 됩니다. 잘못된 구원의 길을 제시하여 많은 사람을 지옥으로 인도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직설법은 실제로 이런 일들이 일어날 것을 말합니다. 미래 시제는 앞으로 거짓 그리스도가 나타나 많은 사람을 영적으로 타락시키고 죽음의 길로 인도할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거짓 그리스도의 말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이런 자들에게 속으면 영혼이 파탄 나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게 되어 영원한 지옥의 불 못으로 빠지게 됩니다.

 

마24:6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주님은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지만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고 말합니다. 이런 일이 있어야 하지만 아직 끝은 아니라고 합니다.

 

(두려워 말라: θροεω드로에오 2360 동사, 명령법, 현재, 수동태, 복수, 2인칭. 흥분하다, 놀라다, 두려워하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물난리와 폭염에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난리와 난리의 소문을 우리가 듣고 있지만 아직 끝은 아닙니다. 주님이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런 소문 때문에 흥분하거나 놀라지 말라고 합니다. 명령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님이 반드시 지켜 주시며 주님 안에 있으면 마음에 안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동태를 사용한 것은 세상의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들을 수밖에 없고 이것 때문에 마음이 요동치고 두려움이 엄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와중에도 주님이 나와 함께하셔서 용기와 힘을 주실 거라는 것을 말합니다.

 

마24: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재림의 징조로는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게 됩니다. 곳곳에는 기근과 지진이 있게 됩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강한 척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 때문에 죽어가고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도 종말의 징조라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마24:8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입니다. 처처에 지진이 나고 민족이 서로 대적하고 나라와 나라가 대적하고 있습니다. 강대국끼리 대적하고 한 나라 안에서는 폭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입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영적으로 깨어 주님이 오실 날을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가 재림을 준비하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종말을 맞이하게 되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24:9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마지막 종말의 징조로는 세상 사람들이 믿는 사람들을 환난에 넘겨주게 됩니다. 또한 죽이고 고통을 주게 됩니다. 주님의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미움을 받으리라: μισεω미세오 3404 동사, 분사, 현재, 수동태, 주격, 남성, 복수, 2인칭. 미워하다, 미움을 받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하게 믿으면 세상으로부터 환난과 핍박을 받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때문에 많은 민족에게 미움을 받게 됩니다. 현재 시제는 이 미움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이 땅에 재림하실 때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을 말합니다. 수동태는 민족에게 미움을 받게 되는데 피할 수 없는 미움을 받게 될 것을 말합니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올바르게 믿고 구원받게 되면 미움을 받는 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세상과 같은 신앙을 갖고 있다면 미움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 안에 빛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있으면 어둠에게 미움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빛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마24: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세상 종말이 다가올수록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됩니다.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게 됩니다. 세상 사람들도 서로 미워하게 되지만 교회 공동체 안에서도 서로 파벌 싸움으로 미워하게 됩니다. 인간의 본성은 같기 때문에 세상 사람이나 교인이나 똑같이 행동하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온전한 믿음을 가지고 교회 공동체 안에서 서로 미워해서는 안 됩니다.

 

마24: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재림의 징조 중에 하나가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한국교회에도 거짓 선지자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거짓 선지자의 특징은 육체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게 만듭니다. 부활도 영의 부활이라고 주장하며 신령한 몸의 부활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땅에 초림 하셔서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러고 난 후에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주님을 기다리게 됩니다. 주님은 반드시 이 땅에 재림하신다고 했습니다.

 

마24: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종말의 징조로 불법이 성행하고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게 됩니다. 주님의 재림이 늦어지면서 많은 사람이 법대로 살지 않고 불법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불법을 저지르면서 세상에서 약한 자를 괴롭히고 권력과 권세와 재물을 탈취하면서 살게 됩니다. 사람끼리 사랑도 식어지지만 신앙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도 식어지게 됩니다.

 

마24: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주님은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말합니다. 주님의 이름 때문에 고통당하고 죽고 환난과 핍박을 받으면서도 믿음과 신앙을 버리지 않고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됩니다.

 

(견디는 자는: υπομενω휘포메노 5278 동사, 분사, 과거, 능동태, 주격, 남성, 단수. 견디다, 머물다, 인내하다) 우리가 끝까지 견디는 것은 주님이 맡겨주신 사명과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그곳에서 머물러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환난을 견디고 이겨내면 반드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다. 과거 시제는 창세전에 선택받은 자는 하나님께서 힘을 주셔서 환난과 고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키시고 보호하신다는 의미입니다. 세상의 환난과 핍박을 내 힘으로 이겨내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이겨내게 됩니다.

 

마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주님은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온다고 말합니다. 이 복음은 전 세계에 퍼져나가 선택받은 백성을 구원하게 됩니다. 주님의 재림이 더디게 오는 것은 선택받은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서입니다. 천국 복음이 온 세상에 퍼지면 주님은 이 땅에 재림하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면서 이 세상의 종말의 징조를 눈여겨보고 주님의 때가 가까이 오고 있음을 감지하면서 신앙생활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