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자료

[오늘의 기도]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

체데크 2020. 11. 9. 15: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 시간은 오늘의 기도 중에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의 도움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의지로 살아갈지 몰라도 믿는 우리들은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면서 하루를 살게 됩니다. 이 시간은 조용히 묵상하면서 집에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하나님께 기도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

 

영원히 살아 계신 주 하나님이시여! 모든 시간과 공간도 주께 속하였으니 모든 만물도 주안에서 운행됨을 믿사옵니다. 그 넓고 높은 우주 속에서도 나를 감찰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의 섬세한 손길을 의지하며 찬양을 드립니다. 주님! 이 시간 조용히 주님의 음성을 듣기 위하여 머리를 숙이오니 오늘 하루의 일과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 하나님께서 음성을 들려주시옵소서. 미천한 저는 오늘 하루의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알지 못합니다. 나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도 없습니다. 주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이기 때문에 무소 부재하신 분입니다. 이 시간도 저와 함께하셔서 제가 세운 계획일지라도 주님께서 발걸음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저의 뜻대로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루를 살아가게 도와주시옵소서. 주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우주 만물을 통치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자연계의 한 가운데 서서 작은 아이같은 나를 뜻대로 인도하시나이다.

생명의 근원이신 주 하나님 아버지시여! 나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또 나에게 당신의 생명을 불어넣으시사 온전한 인격으로 지으신 것을 감사하며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오늘의 나의 생각과 계획도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좇아서 당신의 창조 목적을 이루어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제가 오늘 하루 세상에 나가면 바쁘게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시간이 너무나 많습니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잊지 않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상에 나가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뿜어 내면서 살아가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이 썩을 육체에 썩지 아니할 영생을 주시사 아 버지께서 주님과 함께 누린 그 영광으로 나에게 옷 입혀 주시옵소서.

 

주여! 주님이 원하시는 일이 있는데도 내가 주님을 위해 희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용기 있게 바쳐 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인간은 욕심이 많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을 받으면 더 큰 것을 받기를 원합니다. 받은 것이 많음에도 하나님이 쓰시겠다고 달라하시면 욕심 때문에 드리지 못합니다. 주여! 이 시간 주님께 용서를 구하오니 나의 이 마음을 주관하여 주셔서 주님께 드리는 모든 것이 아깝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은 나를 위해서 자신의 생명도 아끼지 않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는데 나는 주님께 드리는 물질과 시간과 봉사를 너무 아까워했습니다. 오늘 하루는 정욕에 빠지지 않는 하루가 되게 도와주옵소서. 저의 눈이 세상을 바라보지 않고 하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약 주께 돌아가야 할 영광이 아직까지도 내게 머물러 있다면 송두리째 주게 돌려 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오늘 하루 제가 먹고 마시는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용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저에게 건강을 주신 것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사용하라고 주신 것입니다. 저의 정욕을 위해서 사용하지 않고 죄악을 저지르는 데 사용하지 않게 하옵소서. 주여! 이 세상 현실에서 주님을 위해 선용하게 하옵소서. 내가 가진 물질과 시간을 주님 위해 선용하되 결코 악용하지 말게 해 주옵소서. 내가 비록 이 세상에 살지만 항상 주의 것임을 확증하며 살게 하옵소서.

내 중심으로 살고자 하는 정욕을 성령으로 다스려 주시고 항상 주님을 중심으로 일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기도하오니 주님의 나라가 속히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이제 하루를 시작하려고 하오니 하나님도 오늘 하루의 시간에 저와 함께 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많은 일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먼저 가셔서 나의 모든 일에 역사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저는 오직 하나님의 일을 해 드릴 수 있는 오늘 하루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여! 하나님 보좌에 앉으신 권능으로 이 나라 현실과 역사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짧은 기도문] 병들어 고생하는 자녀를 위한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병들어 고생하는 자녀를 위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랑하는 자녀가 아프면 부모의 마음을 너무나 아픕니다. 그렇다고 부모로서 대신 아파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