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자료

[짧은 기도문] 임종예배 대표 기도문

체데크 2020. 11. 7. 14: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임종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은 육체의 장막이 영원한 것처럼 생각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인간의 육체는 영원하지 못합니다. 한 번 이 땅에 오면 반드시 죽게 됩니다. 사람이 죽음 후를 준비하지 않으면 죽을 때 후회하게 됩니다. 우리는 임종예배를 통해서 마지막 날을 준비하는 신앙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임종예배 대표 기도문

 

영원한 집

고후5:1-3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참으로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라 이렇게 입음은 우리가 벗은 자들로 발견되지 않으려 함이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우리의 장막은 영원한 것이 아니요 무너지고 마는 것입니다. 우리의 장막이 왜 무너집니까? 세상 것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장막집은 무엇을 말합니까? 이것은 인간의 육신을 말합니다. 인간의 육체는 흙으로 왔기 때문에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으면 죽음 후를 준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너지지 않는 장막집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영원한 집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이 땅의 장막은 철근 콘크리트로 아무리 잘 지어도 무너지고 맙니다. 그런데 무너지지 않는 집이 있습니다. 그 집은 무슨 집입니까? 부활의 장막집을 말합니다.

1. 하나님이 지으신 집입니다.

이 땅의 장막은 목수가 집을 건축합니다. 목수가 집을 짓는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100년도 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영원한 집은 하나님의 손으로 직접 지으신 집, 하나님의 공법으로 지으셨으므로 몇 백년 몇 천년이 가도 무너지지 않는 영원한 집이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인간의 육체는 흙으로 돌아가서 끝나지만 우리의 속 사람의 장막집은 부활되어 영원히 죽지 않고 하나님 나라에서 살게 됩니다. 부활의 영화로운 몸을 하나님이 새롭게 짓게 됩니다.

 

이 땅의 사람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이 세상을 떠나야 합니다. 이 땅을 떠나면 그것으로 끝나고 마는 것입니까? 아무런 소망도 없으며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 것도 모르고 떠나고 맙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사람은 돌아가는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땅을 떠나면 하나님께서 손으로 지으신 집 영원한 장막에 거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천국을 소망하면서 이 세상을 살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죽음은 다시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죽으면 영원한 고통의 시작이지만 우리는 죽으면 영원한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2. 영원한 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원한 집은 무엇을 말합니까?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동거하는 천국 집을 말합니다. 인간들이 이 땅에 살면서 아파트를 마련하기 위하여 평생을 고생하여도 집 한 채 사지 못하고 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아버지께서 계신 곳은 하나님께서 직접 지으신 영원한 집입니다. 이런 천국 집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집도 좋은 집이지만 더 좋은 것은 질병도 없고 걱정 근심 고통도 없는 하늘나라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영원토록 동거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천국의 집을 소망할 때 이 세상에서의 삶에 집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간은 욕심이 많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이 세상의 것으로 채우려고 합니다. 이런 것들은 결국 무너지고 맙니다. 우리는 눈물도 한숨도 없는 천국 집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이런 영원한 집이 우리 앞에 있는 것을 믿으시고 하늘나라를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죄인 중에 괴수요 버림받아야 마땅할 저희들을 위하여 아버지께서 직접 지으시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특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죄가 예수님을 통해서 사함을 받았습니다. 천국을 아무나 가는 곳이 아니라 죄 사함을 받은 자들이 가는 곳인 줄로 믿습니다. 이렇게 구원받은 저희들이 이 땅의 것에 여념 할 것이 아니라 하늘의 것에 소망을 두면서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어차피 한 번 왔다 가는 인생이라면 우리가 열심히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 일을 하게 해 주시고 오늘 임종예배를 통해서 이 자리에 모인 사람들이 죽음이라는 것을 다시 생각하고 하나님 나라에 소망이 없던 자들이 소망을 갖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에게 천국에 대한 확신을 갖고 소망을 주셔서 하늘나라의 영원한 집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짧은 기도문] 교회 성가대 헌신예배 대표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교회 성가대 헌신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에서 성가대는 아주 중요합니다. 예배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찬송입니다. 이 찬송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