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원어 설교

[새벽 예배 기도 설교]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요 15:1-16)

체데크 2022. 3. 30. 16:08
반응형

요한복음 15장에서는 포도나무 비유에 대해서 예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가지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 안에서 구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세상적인 것을 구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는 것을 구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새벽 예배를 통해서 우리가 영적으로 깨어나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요 15:1-16)

 

요15:1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요15:2 무릇 내게 붙어 있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그것을 제거해 버리시고 무릇 열매를 맺는 가지는 더 열매를 맺게 하려 하여 그것을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요15:3 너희는 내가 일러 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

요15: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요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15:6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려져 마르나니 사람들이 그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요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15:8 너희가 열매를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는 내 제자가 되리라

요15: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요15: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요15: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요15:12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요15: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요15:14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요15:15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요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명제: 예수님 안에 있는 자만이 무엇이든지 구할 수 있다.

목적: 주님의 사랑 안에서 구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1. 예수님께서 비유를 통하여 말씀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

1) 말씀을 잘 이해시키기 위해서 주님은 비유로 설명하신다.

2) 비유의 말씀을 통하여 영적으로 깨어있는 자들이 들을 수가 있다.

3) 비유를 통하여 우리에게 교훈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4) 이 포도나무 비유는 바로 생명의 근원은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2. 포도나무의 비유를 통하여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

1) 참 포도나무는 바로 예수님 자신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있다.

2) 우리도 참 포도나무에 붙어있으면 참 포도나무가 되는 것이다.

3)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시기 위해서 말씀하신 것이다.

4) 우리가 예수님 안에 있으면 우리는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5)

 

3. 포도나무를 떠난 가지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1) 열매를 맺을 수가 없게 된다.

2) 포도나무에 붙어있지 않은 가지는 말라지고 불에 던져진다.(6)

3) 우리도 예수님을 떠난 삶은 구원이 사라지고 심판의 불에 던져진다.

4) 인생에 아무런 열매가 맺어지지 않는다.(4)

 

4. 예수님께 붙어있는 인생은 어떻게 되는가?

1) 이미 깨끗함을 영육으로 받게 된다.(3)

2)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여 응답을 받는 역사가 일어난다.(7)

3) 하나님의 영광이 들어나는 인생을 살게 된다.(8)

4) 예수님께 사랑을 받는 인생이 된다.(9)

 

5. 예수님께 붙어있는 인생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10)

2) 예수님의 기쁨 충만한 것을 받아야 한다.(11)

3)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12)

4) 종의 신앙을 버리고 아들의 신앙이 되어야 한다.(15)

5) 내가 주님을 붙잡고 있으면 안 되고 주님이 나를 붙잡고 있어야 한다.(16)

[시편 32편 강해설교말씀] 회개와 죄 사함의 복(시 32:1-11)

 

[시편 32편 강해설교말씀] 회개와 죄사함의 복(시 32:1-11)

시편 32편에서는 회개와 사죄의 기쁨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편 기자가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회개함으로 죄 사함을 얻었습니다. 죄 사함을 얻은 이후에 기쁨에 대해서 간증하고 있습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