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원어 설교

[새벽예배 10분 설교문] 항상 감사하는 신앙(롬 10:10)

체데크 2021. 10. 12. 10:44
반응형

성도는 예수님은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우리가 율법을 행함으로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잘못된 것입니다. 성경은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인이 될 수 있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은혜로 구원받았으니 이제는 하나님께 항상 감사하는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입술에서 불평을 제거하고 감사하는 입술로 바꾸어야 합니다. 이렇게 살 때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기쁨이 됩니다.

 

항상 감사하는 신앙(롬 10:10)

 

롬 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믿음은 씨앗 같아서 잘 관리해야 성장합니다. 관리한다는 것은 바로 활성화시킴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이를 어떻게 활성화시킬까요. 저 우리가 믿음을 활성화시키려면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하고 말을 하고 행동을 해야 합니다. 만일 성도가 믿음을 가졌다고 하면서 늘 우울해하고 염려하고 근심하고 탄식하면 그 믿음은 사멸해 버리고 맙니.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을 향한 열렬한 믿음을 가지고 애굽에서 나왔으나 광야에서 늘 원망하고 불평하고 탄식하다가 그만 믿음을 잃고 하나님께 버림을 받고 말았습니다. 이 때문에 성도는 항상 긍정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 인간의 눈으로 보기에 당장 고통과 시련뿐이라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섭리에서 보면 그것은 복의 시작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므로 성도는 좋은 일에나 좋지 않은 일에나 항상 감사해야 하는 것입니다.

요셉이 종으로 팔려간 그 상황을 보십시오. 얼마나 (처절한 길)이 었습니. 그러나 그 길은 (국무총리가 되기 위한 시작의 길)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아도로로사), 그 길은 인간이 보기에 가장 절망적인 길입니다. 그러나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길, 인류를 구원하는 영광의 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길을 통해 골고다에서 (자가의 피)를 흘리심으로 인류는 죄를 용서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

이러므로 오늘날 우리가 고통과 시련을 당했을 때 원망하고 불평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의 믿음이 활성화되고 성장합니다. 어떤 성도가 지붕을 고치기 위해 입에 못을 물고, 치를 손에 들고 사닥다리를 타고 올라가던 중 그만 균형을 잘못 잡아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이 성도는 떨어지면서 너무 놀라 입에 물고 있던 못을 삼켜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를 옆에서 지켜보던 동네 사람들이 다가와 부축해주면서 [재수가 없었]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성도는 병원으로 가면서 [하나님 감사합니]라고 말했습니다. 동네 사람들이 의아해하자 이 사람은 [못을 물고 있었으니 다행이지 만일 망치를 물고 있었으면 어떻게 됐겠습니까. 떨어질때 망치가 입속에 들어가 죽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라고 말했다는 것입니. 항상 감사하는 신앙은 믿음을 활성화해주고 성장시켜 줍니다.

나아가서 우리의 믿음이 활성화되려면 믿은 바를 입술로 시인해야 합니. 입술의 시인은 창조적인 역사를 낳게 합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있습니다. 혀는 비록 작지만 온 몸을 어거합니다. 사람이 혀로써 부정적인 말을 하면 영혼과 육체와 생활이 부정적인 세력에 잡힙니다. 그러나 혀로써 긍정적인 말을 하면 역시 영혼과 육체와 생활이 긍정적으로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총을 입술로 시인해야 합니다. 본문은 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믿음을 갖고 힘차게 생활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은혜의 주님. 저희 가족이 믿음으로 하나 되어 주를 섬기게 하시고 사랑을 실천하며 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 아멘.

[마태복음 8장 예수님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 사건(마 8:1-34)

 

[마태복음 8장 예수님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 사건(마 8:1-34)

예수님은 마태복음 8장에서 나병 환자를 고쳐 주십니다. 여러 가지 치유와 기적 사건을 마태복음 8장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백 부장의 믿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도 백 부장과 같은 믿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