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원어 설교

[가정예배 헬라어 예수님 말씀] 십자가의 희생을 잊지 말자(마 10:38)

체데크 2021. 10. 10. 11:59
반응형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평생 잊지 못할 것은 예수님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 죽은 사건입니다. 예수님이 골고다 언덕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면 우리는 살 수가 없습니다. 영생을 얻지 못하고 영원한 지옥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주님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은 헌신의 희생을 잊지 말고 항상 감사하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정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십자가의 예수님을 기억하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십자가의 희생을 잊지 말자(마 10:38)

 

38절 카이 호스 우 람바네이 톤 스타우론 아우투 카이 아콜루데이 오피소 무 우크 에스틴 무 악시오스

마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하면 세속을 버려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신앙 수련 과정이 이를 잘 말해 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네 전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게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아브라함에게 큰 (십자가)였습니다. 하루 이틀이 아닌 칠십 평생을 살아왔는데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 전토도 버리고, 친척도 떠나고, 아비 집과도 인연을 끊고 하나님께서 지시하시는 땅으로 간다는 것은 정말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아브라함은 이 일이 얼마나 어려웠던지 아비 집과 인연을 끊지 못하고 조카를 데리고 출발했고 이 일은 그를 두고두고 고통스럽게 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면 반드시 십자가를 져야 합니다. 예수님을 보십시.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높이 달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높이 달리시기를 스스로 원하셨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 자기를 죽이는 십자가를 짊어지셨던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는 십자가도 지고, 사람들에게 버림을 당하는 각오도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따르려고 하면 부모에게 버림을 당할 때도 있고 형제에게 버림을 당할 때도 있고 심지어는 처자에게 버림을 당할 때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자기를 부인하고 주를 따르겠다는 그러한 각오와 결심을 하지 아니하면 주의 나라에 합당치 않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세상과 타협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고도 전토와 타협하고 친척과 타협하고 자기 아비 집과 타협합니다. 그래서 하나님보다도 자기 육신의 가까운 것을 취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교회가 발전을 못하고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는 단호하게 하나님 중심에 서지 않으면 안 됩니다. 우리는 어떤 희생이 있어도 반드시 주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가 주님을 따라갈 때 우리에게 (십자가의 희생)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주의 뜻을 따르려면 주의 뜻에 거역하는 사람들이 우리에게 무섭게 반발합니다. 그것이 이웃이면 쉽지만 그것이 부모요, 형제요, 처자가 될 때는 마음속에 피를 흘려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의 뜻을 저버릴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는 십자가를 걸머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 저희가 주를 위해 십자가를 지고 겸손히 그 뜻대로 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무엘상 2장 히브리어 원어 강해] 사무엘을 낳은 한나의 감사 노래(삼상 2:1-11)

 

[사무엘상 2장 히브리어 원어강해] 사무엘을 낳은 한나의 감사 노래(삼상 2:1-11)

한나는 하나님께 서원하여 사무엘을 낳았습니다. 하나님께서 한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아들을 주셨습니다. 한나는 감사하여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의 노래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기도한 것이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