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자료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추도 예배 설교(빌립보서 3:20-21)

체데크 2021. 6. 10. 14: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도예배자료 중에서 부모님 추도 예배 설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육체로 볼 수 없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들은 천국에서 볼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부모님 기일을 맞이하여 추도식을 드릴 때 믿지 않는 형제와 함께 예배를 드릴 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형제들도 복음을 듣고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비밀

찬송: 223, 227

성경말씀: 3:20-21

 

빌 3:20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빌 3:21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그리스도인의 비밀

비밀이란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혼자만 간직하고 싶은 그 무엇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나름대로 비밀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어린아이들도 자신만의 비밀이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이면 누구든 비밀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어떤 사람의 비밀은 너무 부끄러운 비밀이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개할 수 없는데,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것이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개할 수 없는 비밀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비 그리스도인들이 알지 못하는 공개된 비밀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은 믿지 않는 사람들과는 좀 다릅니다. 혹시 이 가운데 이미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었지만, 일부의 사람들만이 간직하고 있는 이 비밀을 알지 못하거나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우리 모두가 이 비밀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천국 시민권과 부활의 비밀

그리스도인들이 가지고 있는 첫 번째 비밀은 천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미국 시민권 갖기를 원합니다. 그만한 대가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빌립보 지방에 사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었습니다. 당시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나라는 로마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로마의 시민권을 가지기를 굉장히 원했습니다. 로마 시민이 되면 누리는 혜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런데 그리스도인들은 하늘나라의 시민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그들이 로마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모두가 가지고 있는 시민권은 하늘나라의 시민권이었습니다. 이것이 비밀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하늘나라의 시민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줄 유업을 준비해 두셨습니다. 비록 로마 시민권은 없을지라도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예수 믿는 것 때문에 로마 당국으로부터 불이익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천국 시민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부활의 비밀입니다.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거기서 모든 것이 끝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부활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가지고 있는 우리의 육신은 '낮은 몸"입니다. 날이 갈수록 연약해지고 병들게 됩니다. 늙고 병드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혹시 이 가운데 이미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었지만, 일부의 사람들만이 간직하고 있는 이 비밀을 알지 못하거나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우리 모두가 이 비밀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천국과 구원의 영광

어려운 일이나 시대를 만나게 되면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옆에서 죽으라고 떠밀면 화를 냅니다. 국 죽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시에 그리스도인들은 매우 어려운 형편 가운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예수 믿는 것 때문에 손해도 보고, 재산도 빼앗기고, 감옥에 갇히기도 하고, 심지어 비참하게 죽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믿는 사람들은 두려워하지 않고 죽음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과연 그들에게 죽음으로 뛰어들 수 있는 용기를 준 것이 무엇입니까?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비밀스러운 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이 가게 될 본향인 천국이 준비되어 있고, 비록 육신은 죽을지라도 언젠가 영광스러운 몸으로 변화시키실 하나님의 능력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오히려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더 오래 살기를 갈구하는 사람이 아니라 천국과 부활의 영광을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오늘 이 추모예배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하늘의 시민권과 영광의 몸을 입을 수 있는 비밀을 소유할 수 있게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추도예배 기도]

우리의 눈을 열어 비밀한 것을 보여 주신 하나님. 오늘 고 000(직분)님의 0회 추모예배를 당하여 우리의 마음속에 두 가지 비밀을 보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늘의 시민권과 영광의 몸을 입을 것에 대한 확신을 주셔서. 구원을 베푸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면서 살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짧은 기도문] 추도예배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추도예배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도예배 기도문 찬양과 영광을 홀로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시간 고 000000을 추모하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