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국가와 대통령을 위한 대표 기도문

체데크 2022. 8. 21. 13:28
반응형

국가와 대통령을 위한 대표 기도문

 

연약한 백성에게 위로의 말씀을 주시고, 옳은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나라의 장래를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지켜주셔서 살아가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 나라를 통치하는 대통령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대통령님의 마음을 주관하셔서 국민들을 위한 정치를 할 수 있도록 지혜를 허락해 주옵소서. 독선과 아집을 버리고 평화와 화합의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께서 인간으로 이 세상에 계실 때에 당신을 죽음에서 구해주실 수 있는 분에게 큰 소리와 눈물로 기도하고 간구하셨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지어 놓으신 이 세계와 나라를 마구 짓밟아 놓은 것 같은 요즈음 너무 답답하고 안타까워 기도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누군가 날 위해서 기도하고 있고 어느 나라에선가 우리나라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고 그 기도를 우리 하나님께서 들어주시는 것 같기에 다시 한번 용기를 내어 봅니다. 한 마음으로 기도하도록 도우소서.

이 민족을 경영하시며 구원의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에게 메시아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 대한 비전을 잃지 아니하도록 그날에 대한 희망과 확신을 갖게 하옵소서. 이 땅은 전쟁의 참상보다는 정치 지도자의 그르친 판단에서 오는 비극이 너무나 큽니다. 폭력적이고 억압적인 지배자가 목자일 때 그는 맹수보다 더 무서운 형상을 하고 백성들을 비참하게 만들 것입니다.

 

나라와 겨레를 안보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사회 현실을 바로 직시할 수 있는 안목을 주옵소서. 현실에서 깨어져 있는 정의와 평화가 어우러진 삶을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는 저희들에게 사랑의 띠로 묶어 주옵소서. 정치 지도자들과 대통령에게 지혜를 내려 주셔서 올바른 정치를 하게 하시고 서로 싸우면서 자기의 유익을 위해서 다투지 않게 하옵소서. 정치가 부패되어 갈수록 국민들만 힘들어집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로 정치 지도자들과 대통령님의 길을 인도해 주옵소서.

 

저희들의 참 목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하신 은총에 늘 감격하며 민족이 안고 있는 원죄를 회개하옵니다. 저희들이 땀 흘려 가꾼 포도나무 아래서 그 달콤한 열매를 먹는 정의가 실현되게 하옵소서. 정의를 세우시려는 하나님, 정치를 하는 사람이 잘못되어 가는 것을 볼 때 회개하도록 도와줄 수 있게 하옵소서. 저들의 인식의 전환, 발상의 전환을 위해 기도하게 하옵소서. 대통령이 잘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저희들 자신에게 적용하며 회개할 수 있게 도우소서. 서로를 돌보는 일을 성심껏 하게 하시고 잘못한 일에 대해서도 우리는 각자 회개하며, 사랑과 봉사로써 미움을 극복하게 하옵소서.

 

민족 분단의 비극을 아파하시고, 통일을 계획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통일을 위해 마음과 뜻을 모으고 지혜를 모으게 하옵소서. 교회의 민주화가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가정이나 국가의 민주화는 요원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모두가 이 땅에 민주화가 꽃피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이 되게 하시고, 반드시 오고야 말 통일을 위해 일치단결함을 주님 앞에 보이게 하옵소서. 이 민족을 위해 항상 앞장서서 일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레미야애가 주석성경말씀] 예루살렘 비극에 대한 예레미야 탄식(애 1:6-22)

 

[예레미야애가 주석성경말씀] 예루살렘 비극에 대한 예레미야 탄식(애 1:6-22)

예루살렘 비극에 대한 예레미야 탄식(애 1:6-22) 예레미야는 예루살렘이 멸망되어 황폐한 모습을 보고 괴로워합니다. 화려했던 도시는 폐허가 되어버렸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섬겼을 때는 복을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