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복음이란?(고전 15:1-8)
하나님의 역사는 생명을 살리는 사역입니다. 그러나 사탄의 역사는 생명을 죽이는 사역입니다. 그래서 참 복음을 선포하지 못하도록 사탄은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참 진리의 말씀을 선포하면 원죄에 있던 자들이 살아나게 됩니다. 사탄은 이것을 막기 위하여 거짓된 복음을 만들어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가 참 복음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사탄의 거짓된 복음을 분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먹고 영원히 사는 우리가 되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갈1:6-7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께서는 갈라디아 교회에 참 복음을 선포하였습니다. 진리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여 주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복음이 교회 안에 들어와 사람들이 믿기 시작한 것입니다. 참 진리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다른 복음을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속히 떠나’ (메타티데미 3346 VIPEP2 동사, 직설법, 현재, 중·수동태, 복수, 2인칭) 옮기다, 변경하다, 변절하다, 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메타 3326) ~와 함께, 동행하고, 라는 뜻과 (티데미 5087) 가두다, 버리다, 절하다, 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갈라디아 교인들이 참 복음을 전해주었는데도 속히 예수님을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른 것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습니까?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마음이 변질되어 참 복음에서 거짓된 복음으로 자리를 옮긴 것입니다. 이들의 노선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아니라 거짓된 복음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하나님께 선택받지 못한 자들은 참 복음을 버리고 속히 떠나게 됩니다. 이런 일들이 현재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영적인 것들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것들을 바라보다가 결국 죽음으로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참 복음을 따르지 않는 자들은 누구와 동행하고 있는 것입니까? 사탄과 함께 동행 하면서 인간을 하나님으로 믿고 있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사탄과 함께 있음으로 말미암아 지옥의 어둠 속에 갇혀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버림받아 우상에게 절하고 있는 자들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구원받은 내가 참 복음을 제대로 알지 못했다면 우상에게 절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확실히 하나님의 선택받은 자녀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계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은 영원한 것입니다. 계시록에서도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원한’ (아이오니오스 166) 영원한, 영생의, 시작이나 끝이 없는, 이라는 뜻입니다. 복음은 영원한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작이나 끝이 없는 것이 복음입니다. 이 세상은 변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의 복음은 절대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 복음을 가지고 있는 자들이 구원받은 백성입니다.
요4:14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예수님께서 주시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이 주시는 물은 그 속에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영생이라는 단어가 (아이오니오스)입니다. 영원한 복음을 먹는 자들은 영원한 생명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나에게 현재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이 있습니까? 그러면 나는 영생하는 것입니다.
갈1: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그럼 사탄들은 무슨 짓을 하고 있습니까?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변하게 하려고 합니다. 복음을 변질시켜 영혼을 죽이는 것입니다. 거짓된 복음을 먹으면 영혼이 죽게 되어 있습니다.
‘변하게 하려 함이라’ (메타스트레포 3344 VNAA 동사, 부정사, 과거, 능동태) 변화시키다, 왜곡하다, 바꾸다, 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메타 3326) ~와 함께, 동행하고, 라는 뜻과 (스트레포 4762) 돌아서게 하다, 변하게 하다, 방향을 바꾸다, 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거짓된 복음을 따라가는 자들은 참 복음의 진리를 왜곡시키고 변화시켜서 전혀 다른 방향으로 전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생명의 역사를 바꾸어 사망으로 인도하는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방향을 돌아서게 하여 영원한 지옥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이미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할 수밖에 없도록 예정되어 있는 자들입니다. 결국 하나님께 선택받지 못한 자들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단에 빠진 자들이 하나님께 선택받지 못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따르지 않고 인간의 교주를 따라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이 교회 안에 침투하여 참 복음의 성도들을 미혹하여 신앙을 변질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많은 이단들이 복음을 변질시키려고 해도 하나님은 이 참 복음의 진리를 수호하고 있습니다. 선택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통하여 계속해서 영원히 복음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바로 이 시대에 나를 사용하여 복음을 수호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전15:2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들으면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않으면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으리라’ (소조 4982 VIPPP2 동사, 직설법, 현재, 수동태, 복수, 2인칭) 구원을 얻다, 보전하다, 성함을 얻다, 라는 뜻입니다. 참 복음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의 뜻에 따라 행동하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 구원은 취소되는 것이 아니라 보전함을 얻어 마지막 날에 심판하실 때에 나는 성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모습으로 영화로운 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구원받은 것이 확실히 있습니다. 직설법을 쓰고 있기 때문에 나는 예수님의 참 복음을 믿고 확실하게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 구원은 먼 미래가 아닙니다. 지금 당장 구원을 받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현재시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원은 나의 힘이 아니라 절대적인 하나님의 주권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인간에게 구원의 주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동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만이 나를 구원시켜 주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믿고 싶다고 해서 믿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믿음을 주셨기 때문에 내가 구원을 얻었다는 것을 깨닫고 주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 치심을 받았으니
복음의 말씀을 듣고 나면 믿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 믿음을 통하여 성령 하나님께서 인을 쳐주시는 것입니다. 거짓된 복음을 들은 자들은 짐승이 이마에 표를 박게 됩니다. 그러나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들은 자들은 성령님께서 구원의 인을 쳐주시는 것입니다.
‘인 치심을 받았으니’ (스프라기조 4972 VIAPP2 동사, 직설법, 과거, 수동태, 복수, 2인칭) 인봉하다, 인치다, 확증하다, 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들은 참 복음을 들을 때에 이미 마음 가운데 성령 하나님께서 구원의 인을 쳐주시는 것입니다. 인봉이라는 것은 도장을 찍어 자신의 것으로 확증하는 작업입니다.
우리가 부동산을 살 때에 값을 치르고 계약서에 도장을 찍게 됩니다. 이 도장이 찍히는 순간 자신의 것이 됩니다. 이처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나의 죄 값을 치러주신 것을 믿음을 때에 즉시 성령하나님의 도장이 찍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 사람은 구원의 확증이 마음 가운데 있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성령하나님의 인이 쳐진 사람은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섬기는 사상이 가득 채워진 사람입니다.
이렇게 성령하나님께서 나에게 구원의 인을 쳐주신 사건이 실제적으로 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내가 구원의 인을 받을 것이 이미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과거시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내가 구원의 인을 받으려고 발버둥 쳐도 받지 못하는데 하나님의 주권 하심으로 인하여 내가 구원의 인을 받기 싫어도 나에게 성령님께서 구원의 인을 쳐주셨다는 것입니다.
나의 공로는 1%도 들어가지 않는 인을 쳐주셨습니다. 수동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이 주인에게 팔리려고 노력한 것이 없습니다. 주인이 마음에 들어서 부동산을 사기 위하여 값을 치르고 도장을 찍었을 뿐입니다. 나의 구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하나님께 잘 보인 것도 없습니다. 일방적으로 도장을 찍어주셨기 때문에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하나님께 감사만 하시면 됩니다.
고전15: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그럼 참 복음은 무엇입니까? 성경대로 전하는 것이 참 복음입니다. 성경에 없는 것을 전해서는 안 됩니다. 내 마음대로 복음을 고쳐서 전한다면 이것은 거짓 복음이 되는 것입니다.
벧후3:16 또 그 모든 편지에도 이런 일에 관하여 말하였으되 그중에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
성경에 하나님께서 주신 복음 그대로 전파할 때에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단들은 성경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억지로 풀다가’ (스트레블로오 4761 VIPAP3 동사, 직설법, 현재, 능동태, 복수, 3인칭) 꼬다, 비틀다, 왜곡하다, 고통을 주다, 고문하다, 라는 뜻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참 복음대로 전하지 않는 자들은 억지로 성경을 풀고 있는 것입니다. 억지로 성경을 푼다는 것은 인간의 생각과 유익을 위하여 성경을 비틀어 꼬아 왜곡시켜서 전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영광을 위해서 자신의 명예를 위해서 성경을 인간적인 관점에서 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은 사라지고 세상의 이야기만이 난무하니 영혼이 고통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설교를 듣고 있는 사람들은 고문을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강단에서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선포하지 않고 있다면 영혼들에게 고문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자들은 현재 실제로 자신의 유익을 위해 성경을 억지로 풀고 있는 자들입니다. 이런 자들이 지금도 강단에 많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증거 하지 않고 성경대로 전하지 않으며 복음을 선포하지 않고 있다면 나는 억지로 성경을 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시키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제부터 성경대로 복음을 선포하여 영혼들에게 고문을 주지 않는 주의 사역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고전15:3-4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그럼 복음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성경대로 예수그리스도께서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셨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이 복음입니다. 그리고 재림하셔서 나를 데리러 오실 것을 전하는 것이 복음의 핵심입니다.
‘죽으시고’ (아포드네스코 599 VIAAS3 동사, 직설법, 과거, 능동태, 단수, 3인칭) 몰사하다, 죽다, 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아포 575) ~로부터, 라는 뜻과 (드네스코 2348) 죽다, 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으로부터 이 땅에 보냄을 받으시고 예정대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이 죽음은 선택받은 나를 위해 죽으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사건은 이 세상의 선택받은 모든 자들이 죽어 몰사된 것을 다시 회복시켜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하나님이 직접 죽으신 것입니다. 죄인인 인간은 절대 생명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직접 이 땅에 오셔서 원죄로 인하여 몰사된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들을 살리기 위해서 예수님이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신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사건이 실제로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적 사건이며 하나님께서 이미 예정하셔서 십자가에 예수님을 죽이기로 작정하신 것입니다. 과거시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직접 십자가에 올라가셔서 죽으신 것입니다. 능동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죽었던 나를 살리기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복음을 선포할 때에 원죄 때문에 몰사되었던 영혼들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의 복음을 선포하지 않으면 절대 생명은 살아나지 않습니다.
‘다시 살아 나사’ (에게이로 1453 VIRPS3 동사 직설법 완료 수동태 단수 3인칭) 일어나게 하다, 살아나다, 일어서다, 깨우다, 라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셨습니다. 이것은 완전한 죽음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완전하게 죽으신 상태에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영화의 몸으로 부활시켜주신 것입니다. 예수님 스스로 무덤에서 일어나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일으켜 세워주셨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이 거짓이 아니라 역사적인 실제 사건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직설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이미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실 것이 행동으로 끝났습니다. 주님이 영화의 몸으로 살아나실 것이 끝난 것입니다. 그리고 무덤에서 살아나셨습니다. 이렇게 주님이 영화의 몸으로 부활하신 것은 다시는 인간의 몸으로 돌이키지 않는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완료 시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은 철저하게 성부하나님의 계획과 주권 하에 부활되었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수동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성경대로 부활하셔서 살아나신 것을 선포하는 것이 복음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날에 잠자는 자들을 깨워서 함께 오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나는 홀연히 영화의 몸으로 주님과 함께 영원히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 나라는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의 나라입니다. 이 나라는 현재 죄악의 몸으로는 살 수가 없기 때문에 영화의 몸으로 새롭게 창조되어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고전15: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이런 복음의 말씀을 계속해서 들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을 어제 들었다고 현재 안 듣고 현재 들었다고 내일 안 듣는 이런 우를 범해서는 안 됩니다. 영원한 참 복음은 계속해서 죽을 때까지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너희에게 전한’ (유앙겔리조 2097 VIAMS1 동사, 직설법, 과거, 중간태, 단수, 1인칭) 복음을 전하다, 기쁜 소식을 전하다, 라는 뜻입니다. 사도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말씀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 복음을 전하여 죽었던 영혼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이 복음은 전에 이미 전파했던 복음입니다. 전에 실제로 기쁜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직설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복음을 한 번만 전한 것이 아니라 바울이 계속해서 복음을 전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복음은 이미 하나님께서 준비하시고 계획하신 복음입니다. 이 복음을 전파하여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복음을 선포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파하여 많은 사람을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복음은 계속해서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루라도 복음의 말씀을 듣지 않으면 한 발짝 타락의 길로 걸어가고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나 참 복음의 말씀을 들으면 한 발짝 주님 앞으로 걸어오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롬10:14-15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참 복음을 전파하지 않으면 믿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듣지도 않는데 어떻게 믿을 수가 있습니까? 내가 예수그리스도의 복음 사역자로 보내심을 받았다면 나는 성경에 나타난 그대로 전파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참 복음만을 위해 전진해야 하며 오직 복음을 위해 고군분투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 주님께서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 아름답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제 저와 여러분들은 참 복음을 위해 헌신하시는 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독교 교회 용어 사전] 원죄와 자 범죄가 무엇인가?
'신약성경 원어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태복음 13장 주일설교말씀] 가라지 비유가 주는 교훈(마 13:24-42) (0) | 2022.08.25 |
---|---|
[신약성경 은사 원어 설교말씀] 왜! 은사자 훈련이 필요한가?(고전 12:1-3) (0) | 2022.08.22 |
[마태복음 5장 산상수훈 설교] 행복의 정상을 걷는 삶(마 5:1-12) (0) | 2022.08.19 |
[요한계시록 신약 히브리어성경] 종말에 일어날 지각 변동(계 6:12-14) (0) | 2022.08.17 |
[마태복음 히브리어성경말씀] 네 눈 속의 들보를 빼어라(마 7:1-5) (0) | 2022.07.29 |
[히브리서 5장 복음 설교말씀] 복음 말씀을 먹는 성숙의 단계(히 5:12-14) (0) | 2022.07.19 |
[구원 힘을 주는 말씀] 예수님의 마귀 시험 단계(누가복음 4:1-13) (0) | 2022.07.14 |
[사도행전 26장 설교말씀] 아그립바 왕 앞에서의 바울 간증(행 26:1-32) (0) | 2022.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