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원어 설교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중간에 광고 쉽게 삽입하는 방법

체데크 2020. 5. 1. 18:16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 중간에 쉽게 광고를 삽입하는 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이 티스토리를 오래 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소개드립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초보입니다. 광고 승인을 받고 글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특히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몰랐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모르겠더라고요. 처음에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여러 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어떤 분은 자동 광고로 해 놓으면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동 광고는 추천하지 않더라구요. 광고를 수동으로 넣을 때 수익이 좋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있어서 저도 수동으로 광고를 넣으려 하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 방법으로 중간에 광고를 넣으시면 정말 편하고 쉽더라고요.

 

이제부터 제가 블로그 글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하시면 개요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사이트 기준이 있고 광고 단위 기준이 있습니다. 사이트 기준은 자동 광고를 넣을 때 필요합니다. 수동 광고는 광고단위 기준을 누르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먼저 하신 분들은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저는 늦게 해서 광고단위가 3가지만 나옵니다. 이 3가지 중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셔서 누르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에 광고단위 이름 지정에 자신이 넣고자 하는 이름을 쓰시면 됩니다. 그다음 줄에 사각형과 수평형과 수직형이 있는데 한 번씩 눌러보시면 광고 형태가 바뀌는 것을 아실 겁니다. 일단 사각형으로 하시면 됩니다. 광고 크기에는 반응형이 있고 고정형이 있는데 반응형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은 구글이 알아서 모바일과 PC 화면에 맞게 반응하여 크기를 조절해 줍니다. 고정형으로 하면 크기에 맞게 조절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하셨다면 만들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는 노출되면 안 되어서 가렸습니다. 그러면 코드 복사를 누르면 코드가 복사가 됩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홈 화면으로 오시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서식 관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서식 관리를 누르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서식 쓰기를 누르시면 서식을 쓸 수 있는 페이지가 위와 같이 열립니다. 그리고 기본 모드를 누르면 3가지의 옵션이 나오는데 제일 밑에 있는 HTML이라는 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HTML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검정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검정으로 바뀐 화면에 커서를 갖다 놓고 누르시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붙여 넣기 버튼을 누르시면 구글 애드 센스 광고 단위에서 복사한 코드가 이곳에 복사가 됩니다. 코드가 복사되었다면 처음에 눌렀던 기본 모드에서 기본 모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기본 모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이름을 만들면 됩니다.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광고-사각형이라고 제목을 만들면 됩니다. 그러고 난 후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복사되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교회 용어 원어성경말씀] 교회에서 사용하는 경배(敬拜)

우리가 교회에서 사용하는 많은 용어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경배라는 단어가 있다. 경배는 하나님을 섬기고 찬양하는 것을 말한다. 성도는 하나님을 높여야 한다. 예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고

cdk153.tistory.com

완성된 코드 복사는 블로그에 글을 다 쓰신 후에 마지막에 글 중간중간에 자신이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커서를 놓고 기본 모드 옆에 있는 점 3개를 누르면 서식이 나옵니다. 그것을 누르시면 광고 코드 복사한 이름이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광고 코드가 알아서 복사됩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에 따르면 글이 얼마 없는데 너무나 많은 광고를 넣으면 광고가 띄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적당량의 글을 쓰시고 보통 3~4개 광고를 넣고 글의 양이 많으면 5~6개까지 무방한 것 같습니다. 저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니 편했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넣고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쓰는 방법이기 때문에 정답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더 좋고 편안한 자신만의 광고 삽입 방법을 연구하시면 됩니다. 제가 쓰기에 편했기 때문에 광고를 넣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두 번 만에 광고 승인 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시는지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초보입니다. 여기저기에서 블로그 운영을 해보라는 글이 많았는데 저도 한 번 블로그 운영을 해볼까 라고 생각하여 시작했습니다. 티..

cdk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