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원어 설교

히브리어 알파벳 ז(자인) 상형 의미

체데크 2020. 3. 26. 16: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복음 빵집에 오신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오늘은 히브리어 알파벳 일곱 번째 자인의 상형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ז(자인) : ‘자인’은 무기를 상징하는 상형문자다. 뜻은 인식하게 하는 무기이다.

 

진리수호와 방어적 역할을 하는 무기처럼 자인은 적들의 공격에 맞서 싸우는 공격 무기이다. 그리스도인들도 진리의 무기로 사탄과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

 

고대 중동지역의 뼈로 된 골각 무기를 손으로 잡고 휘두르는 무기(곤봉, 철퇴, 도끼, )와 창 종류의 던지는 무기가 있다.

 

자인은 무기를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고 있어야 한다. 무기가 없다면 적과 싸울 수 없다. 전쟁터에 나갈 때에 반드시 무기를 가지고 나가서 싸우는 것처럼 우리는 항상 영적 무장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자인’이 들어가 있는 단어에는 씨가 있다. זרע(제라 2233) 씨 뿌리다, 는 단어에서 파생되었으며 자손, 후손, 이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다.

 

자인의 원래 의미 : 화살은 단축시켜야 할 거리를 함축하고 있는 무기이다.

누가복음 16장 불의한 청지기 비유 예수님 말씀

자인의 파생된 의미 : 전쟁, 갈등, 대면, 혁명, 파괴, 거리, 변화, 운동, 건너기, 떠나기, 대립의 논리, 후손,

 

자인은 무기와 전쟁을 의미하는 경우에 존재론적 의미에서 곧 통일체의 해체, 시간에 의해 이루어지는 근본적인 다양성이다.

 

[한자와 창세기] 창세기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특별한 한자들

샬롬! 오늘도 복음 빵집을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창세기의 이야기에 담겨있는 특별한 한자들을 통해서 성경이 그 안에 있다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성경과 한자는 무관하지 ��

cdk153.tistory.com

 

반응형